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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이두, 연내 자율주행 택시 운행 계획 발표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1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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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의 대표적인 IT기업인 바이두가 연내 자율주행 택시를 운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일(현지 시간)중국 현지 언론 베이 인 상의 보왕(베이징상 报망)에 따르면 이 2일 리옌훙(리옌훙)백번 회장 겸 최고 경영자(CEO)는 창립(长사)에서 "올해 하반기 바이두가 창립과 협력을 통해서 자율 주행 택시의 상업화 운영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계획에 의해서 백번은 연내 후난성(호남성)창사에서 100대에 이르는 자율 주행 택시를 시범 운영할 예정이었다 이미 지난해 10월의 바이두는 창사인 대한민국 호남 상장구 후난 샹장 강 신구)관리 위원회와 전략적 협력 합의서를 체결하고 공동으로 아폴로 시티(Apollo City)와 '자율 주행 및 자율 주행 도로의 협동 혁신 모델 도시(자动 驾驶 여车로 协동 创신 시범시)'을 건설한다는 계획을 공개한 바 있다. 역시 지난해 12월에는 백번의 인공 지능(AI, 인공 지능)자율 주행 플랫폼, 아폴로(Apollo)의 자율 주행 자동차가 창사에서 공개되고 있고 차원 자율 주행 자동차(L3~L4등급)을 포함한 다수의 차종이 자율 주행 도로에서 합동 시연을 마쳤다. 역시 한,백도 아폴로 기술이 적용된 중국 최초의 스마트 버스 시험 노선이 개통됐습니다. 이 밖에 바이두와 중국의 버스차량 제작사인 김용극(金龍)이 공동 개발한 자율주행버스 아폴론(Apolong)이 여러 산업단지에서 운행되고 있다. 올해 바이두 아폴로와 포드, 현대, 기아, 장성, 치루이 등 다수의 자동차업체가 공동으로 개발한 차종이 출시될 예정이었다. 리옌훙 바이두 회장은 "중국의 실물경제 구조 전환과 고도화, 혁신을 추진하는데 상당 부분을 인공지능에 의존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역시"스마트 기술은 중국의 노동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키고에 나비 무당의 제조업이 중국에 남아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이 20년간 중국의 인터넷이 소비에 뵤은쵸은 루루 몰고 왔다면 앞으로 20~50년은 인공 지능이 소비와 공급을 모두 변천시키는 것"이라고 보았다. 한편 현재 중국의 인공지능 혁신력은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중국의 인공 지능 논문 수가 전 세계 인공 지능의 논문 수의 25%를 차지하는 인공 지능 논문 수 1위에 올랐고, 인공 지능 투융자가 전 세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60%를 돌파하는 등 중국이 전 세계의 인공 지능 혁신 중지로 떠오르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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